본문 바로가기
Car

도요타 gr 리뷰

by hoho0 2020. 8. 5.

도요타는 17 년 만에 스포츠 쿠페의 수프를 부활시켜 2019 년 봄에 발매 될 예정이다. 5 대째가되는 신형 GR 수프는 GAZOO Racing (가즈 레이싱)가 전개하는 스포츠카 시리즈 "GR"최초의 글로벌 모델. 이 신형 GR 수프가 북미 디트로이트 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디자인과 주행의 해설 출시시기 및 가격 예상도 함께 제공한다.
초대 위에는 1978 년에 탄생했다.
역대 수프는 직렬 6 기통 엔진과 FR (후륜 구동)을 계승하고있다.
이번 신형 GR 수프도 직렬 6 기통 엔진과 FR을 이어 받았다.


BMW와 공동 개발 Z4 기반의 쿠페
도요타 브랜드는 판매량을 기대할 수없는 스포츠 모델을 자사에서 100 % 개발하지 않는 경향이있다.
86도 스바루와 공동 개발이다.
신형 GR 수프도 BMW와 공동 개발되어있다.

신형 GR 위에는, BMW Z4와 플랫폼과 엔진 등 기본 부분이 일반화되어있다.
따라서 신형 GR 수프는 최고 등급 이외의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이 설정되어있다.

Z4와 큰 차이는 Z4가 오픈 바디인데 비해 신형 GR 위에는 쿠페 바디 인 것이다.
기타 휠베이스와 트레드 등 기본적인 스펙은 Z4와 같다.

2. 도요타 디자인을 어필했다 GR 수프
신형 GR 수프의 디자인은 우아한 곡선이 결합 된 매력적인 것이되었다.


실용적이고 특징적인 외부
외관에서 바로 눈에 들어오는 것이, 더블 버블 루프이다.
쿠페 계의 루프 디자인에 자주 사용되는 방법이다.
지붕에 혹이 두개있는 듯 공기 저항을 줄이는 효과도있다.

사이드 뷰는 롱 노즈 숏 데크 FR 차량 스러움을 어필하고있다.
특징적인 것은 크게 늘었다 글래머러스 한 리어 펜더이다.
도요타 자동차로서는 드물게 펜더와 쯔라 이찌에 세트되고 몸과 휠의 일체감도 발군이다.

시프트 등의 세부 부품은 BMW 적
계기판 디자인은 신형 GR 수프 오리지널이다.
그러나 시프트 노브 등 세부 사항 제품 종류는 그야말로 BMW으로 보인다.

3. 핸들링을 고집 진화 한 GR 수프
신형 도요타 GR 수프가 목표로 한 것은, 절도있는 핸들링 머신이다.
따라서 "휠베이스」 「자국」 「중심 높이 '를 고집했다.
또한 2 인승으로하여 86보다 100mm 짧은 휠베이스 2,470mm이다.

휠베이스와 트레드의 비율은 1.55.
다른 양산 스포츠카와 비교해도 최고 수준의 수치를 내쫓고있다.
즉, 우수한 번 머리를 자랑하는 스펙이되어 있다는 것이다.


중심 높이, 중량 배분에 나타난 BMW의 조건
스포츠카에있어서 중심 높이가 뛰어난 운동 성능을 얻기 위해 중요한 수치 다.
수평 대향 엔진을 탑재 한 86보다 신형 GR 위에는 더 낮게 설계되어있다.
그리고 전후 무게 배분도 BMW의 고집이다 "50:50"고되어있다.

86과 렉서스 LFA를 웃도는 보디 강성
스포츠 주행에서는 보디 강성의 높이가 중요하다.
신형 GR 위에는 알루미늄과 철을 이용한 골격 구조를 가지고있어 다른 소재끼리의 접합 강도가 추진되고있다.
그 결과, 보디 강성은 86의 약 2.5 배를 달성하고있다.
이 수치는 CFRP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캐빈을 채용 한 렉서스 LFA를 웃도는 것이다.

이러한 탄탄한 몸에 서스펜션은 부드럽게 노면을 추종한다.
서스펜션은 앞 더블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식, 리어 멀티 링크가 채용되고있다.

액티브 디퍼렌셜 장비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
더 선회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로, 액티브 디퍼렌셜도 포함되어있다.
이 기능은 VSC (차량 안정성 제어 시스템)와 연계하면서 전자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에 의해, 후륜 좌우 사이의 잠금 비율을 0 ~ 100의 범위에서 무단계로 최적 제어하는 것이다.
뛰어난 선회 성능과 안정성, 트랙션 성능을 발휘한다.

4. 학년마다 3 종류의 엔진을 라인업
신형 도요타 GR 수프는 총 3 종류의 엔진이 준비되어있다.
최고급 RZ에 탑재되는 것은 3.0L 직렬 6 기통 터보.

도요타는 "직렬 6 기통 엔진이 수프의 DNA"라고 어필하고있다.
그러나 가격이 비싼 너무 것을 경계해서인지 Z4에 탑재되는 2.0L 직렬 4 기통 터보 2 타입도 준비하고있다.


2.0L 직렬 4 기통 터보를 포함하여 등급 선택 가능
최상급 그레이드 인 RZ에 탑재되는 가장 고출력 직렬 6 기통 터보 340ps & 500Nm을 발생시킨다.
258ps & 400Nm를 출력하는 2.0L 직렬 4 기통 터보 등급은 SZ-R이다.
그리고 197ps & 320Nm의 2.0L 직렬 4 기통 터보는 엔트리 급 SZ이다.

3.0L 직렬 6 기통 터보를 탑재하는 RZ의 0-100㎞ / h 가속은 4.3 초와 상당한 준족이다.
엔진은 Z4와 공통이지만 출력이 미묘하게 다르다.

5. 신형 GR 수프의 발매는 언제? 가격은 얼마나?
신형 도요타 GR 수프의 일본 발매시기는 2019 년 봄으로되어있다.

BMW Z4는 같은 공장에서 생산되는 것 같다.
Z4에 관해서는 이미 공장에서 일본으로의 출하가 시작되고 있다는 정보도있어, 3 월에는 일본에서의 발매가 예정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찬가지로 신형 GR 수프도 출시되고 있다는되면 3 월에 발매라는 것이 될 것 같다.


가격은 600 만엔 정도에서 예상
신형 GR 수프의 가격은 엔트리 급 SZ 500 ~ 600 만 엔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있다.
최상급 그레이드의 RZ는 700 만엔 이상이되는 것이 아닐까.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서스 ux 신차 리뷰  (0) 2020.08.06
혼다 인사이트 리뷰  (0) 2020.08.05
도요타 프리우스 리뷰  (0) 2020.08.05
스즈키 스페이시 리뷰  (0) 2020.08.04
도요타 프리우스 리뷰  (0) 202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