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bmw 3 시리즈 리뷰

by hoho0 2020. 8. 3.

8 년만의 풀 모델 체인지로 7 세대에 돌입 한 신형 BMW 3 시리즈
BMW는 럭셔리 세단 인 3 시리즈를 8 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 발매를 시작했다.
신형이 3 시리즈는 이제 7 세대이다.

BMW3 시리즈는 국내 BMW 차량 중에서도 옛부터지지를 받고있다.
글로벌에서는 초대 3 시리즈가 1975 년에 등장. 그 후 40 년 동안 발매 된 세계 누계 판매는 1,500 만대 이상을 달성 한 핵심 모델이다.

국내 3 시리즈 스포츠 세단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있다.
따라서 팬에서 개발 코드로 불리고있는 점이 특징으로, 이번에 등장한 7 대 3 시리즈는 G20이라고한다.

인기 세단 인 것에는 변함이 없지만, 국내 판매 상황은 다소 열세라는 곳이다.
영원한 라이벌 인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는 2014 년 이후 판매 대수에서 패배하고있다.
이번 풀 모델 체인지를 계기로 반격을 노리고 싶은 곳일 것이다.
신형 BMW3 시리즈에 새로운 플랫폼이 채택되었다.
그러면 몸 크기가 선대 모델보다 확대되고있다.

신형 3 시리즈의 차체 크기는 전장 4,715x 전폭 1,825x 전고 1,430mm, 휠베이스 2,850mm.
선대 모델에 비해 길이가 + 70mm, 전폭은 + 25mm, 휠베이스는 + 40mm 커지고있다.

몸 크기의 포인트는 전폭이 1,800mm를 초과 한 것이다.
선대 3 시리즈는 일본 시장에 많은 전폭 1,800mm 이하의 입체 주차장을 이용 고객이 많기 때문에 일본 사양은 도어 핸들을 변경하는 등, 폭을 1,800mm 이하로했다.

국산차는 거의 일본 전용차되는 도요타 크라운도 같은 이유로, 전폭 1,800mm를 사수하고있다.
불행히도 신형 3 시리즈는 전폭 1,800mm를 넘어 버렸지 만,이 것이 향후 판매면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이다.

더 훤칠하고 용맹 넘치는 페이스 디자인
신형 BMW 3 시리즈의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선대 3 시리즈의 이미지를 계승.
보고 난 순간은 그다지 크게 바뀐 인상이 없다.
그런데 차분히 비교해 보면 전혀 다른 디자인되었다.

특히 상징적 인 부분이 키도니 그릴의 디자인이다.
선대 3 시리즈는 2 파트로 나누어 진 그릴 디자인 이었지만, 이번에는 하나의 프레임에 드리 워진.
키도니 그릴 자체의 디자인도 변경되어보다 입체적이고 수평 방향으로의 확산을 표현.
이러한 디자인은 더 넓은 저중심 느낌의 프론트 영역이되었다.

또한 헤드 라이트와 범퍼 등의 디자인은 더 훤칠 것이며, 용맹 넘치는 것이되었다.
또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L 자형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지만, 훨씬 가늘어졌다.
그러면 전면뿐만 아니라 후면 주위도 와이드 감이 강조되어보다 안정감있는 실루엣으로되어있다.조금 전에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에 "하이! 메르세데스!"로 시작하는 자연 대화식 음성 인식 기능을 투입했다.
신형 3 시리즈에도 같은 기능을 가지고 최초의 AI를 활용 한 신개발의 BMW 지능형 개인 비서가 도입되었다.이 기능을 음성 대화에 의해 차량의 조작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가능하게한다.
지금까지와 같은 정해진 기간에 한정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회화에 가까운 말로 드라이버의 지시 나 질문을 이해하고 적절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I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용 빈도에 따라 드라이버의 맛을 학습 해 나간다.

BMW 지능형 개인 비서의 시작은 "OK, BMW (좋아, 비. 엠 부류)."
메르세데스 벤츠의 기능과 다른 점은 시작 언어가 하나가 아니라, 예를 들면 "XXX (예 : 산니마루) '등 임의로 설정할 수있는 점이다.

정직 "OK, BMW '도'Hi, 메르세데스 '도 시작 언어로는 조금 긴 느낌이 있기 때문에 짧은 기간으로 설정하면보다 쉽게 ​​다룰되고, 애착도 끓어 것이다.

만약 3 눈 카메라! 크게 진화 한 예방 안전 장비
자동 운전 또는 기술의 진화와 함께 해마다 진화를 계속하는 예방 안전 장비.
신형 BMW 3 시리즈의 보행자 감지 식 자동 브레이크를 포함 예방 안전 장비도 크게 진화하고있다.


이번 모델 체인지에서는 일본에서 최초로 고성능 3 눈 카메라를 채용했다.
이 예방 안전 장비는 320i Standard 이상 등급으로 전차 표준 장비되어있다.

일본 메이커가 채용하고있는 카메라 수는 일부 업체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경우 비용에 민감한 위해 1 눈 카메라를 채용.
물론, 1 눈 카메라로도 충분한 기능을 자랑하는 수준이지만, BMW는 또한 그 위를 목표로했다.

당연하지만, 1 눈 카메라보다 3 눈 카메라가 압도적으로 많은 정보량을 얻을 수있다.

이 고성능 3 눈 카메라 시스템은 장거리, 중거리, 주변 감시와 개별 카메라에 역할을 부여하고있다.
따라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정확한 레인 키핑 성능과 더 떨어져 위험 예측과 넓은 시야에서 위험 예측을 가능하게했다.
이러한 기능을 더욱 향상시킨 먼저 자동 운전 기술이있다.

또한 3 눈 카메라에서 얻은 방대한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초당 2 조 5000 억 회의 연산 능력을 가진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를 탑재.
이 압도적 인 시각적 정보량과 더불어 레이더에 의한 정확한 거리 측정 정보를 통합하여 즉시 처리.
보다 정확하고 확실하고 빠른 운전 지원과 안전성을 가능하게하고있다.

일본 전용 튜닝의 2.0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을 제공
신형 BMW3 시리즈에는 2 종류의 2.0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이 준비되었다.
히트 상품이되는 320i 시스템은 184ps & 300Nm. 330i 계는 258ps & 400Nm라는 출력된다.
우선 2 가지 타입의 가솔린 차량 만 설정되어 선대 3 시리즈로 인기가 높았다 디젤과 환경 성능이 뛰어난 PHEV도 투입 될 예정이다.

고출력 330i 계의 엔진은 거의 모든 상용 회전 영역에서 50Nm 물건 토크 증가를 실현했다.
최고 출력은 6ps 업 및 더 강력한 결과물이다.

이 출력 증가는 고정밀 직접 분사 시스템의 개선 및 연료 분사 압력은 기존 200bar 높은 350bar가 된 것을들 수있다.
이러한 기술은 연소실에 의해 미세 분쇄 연료가 직접 분사되는 것으로, 연소 효율이 향상되었다.

기타 크랭크 샤프트의 경량화, 내부 마찰의 억제, 열 관리 최적화도 이루어졌다.
BMW 같은 응답의 장점과 깨끗한 배기 가스 성능을 가진 엔진으로 완성되고있다.


그리고 국내에서 메인이되는 320i 계는 일본 전용 튜닝이되어있는 2.0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이 투입되었다.
기본적으로, 330i 계 엔진의 출력을 다소 억제 한 엔진이다.

이 엔진은 유럽 등에서 판매되는 초기 생산 모델은 설정되어 있지 않았다.
그러나 강력하지만 비싼 330i 계만으로는 일본 시장에서 판매면에서 어려운 상황이된다.
일본에서는 역시 인기의 중심이되는 320i 시스템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러한 일본의 주문을 본국의 BMW가 들어 도입 직후부터 일본 전용 튜닝을 한 320i 계가 태어난 것이다.

BMW는 판매 대수는 적은 것으로 일본 시장을 중요시하고 일본 주요 6 개국의 하나로하고있다.
따라서 더 치밀하게 일본 시장의 요구에 대응할 수있는 것이다.

신형 BMW3 시리즈의 선택 "디젤차가 나오고 나서!"
신형 BMW3 시리즈는 지금까지 가솔린 차 만의 설정.
게다가 2.0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의 출력 차이 320i와 330i의 2 가지 선택이 없다.
이래서는 역시 선택하기 어렵다. 게다가 요즘 휘발유 차량 만.

선대 3 시리즈와 같이, 에코 카 감세 혜택을 누릴 수있는 디젤 및 PHEV.
또는 BMW 같은 강력 함이 매력의 직렬 6 기통 3.0L 터보와 같은 선택이 늘어나고부터 본격적인 구매시된다.


2.0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에있다라고한다면, 역시 추천은 320i 계.
330i 계는 강력하지만, M 스포츠 비교에서 49 만엔의 가격 차이가있다.

파워의 차이는 있지만, 일상에서는 320i 계에 충분하다.
더 강력한 엔진을 갖고 싶다고한다면, 역시 3.0L 직렬 6 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 한 모델을 기다리는 것이 좋다.

320i 계 학년 선택은 M 스포츠 한 택이다.
등급은 SE 및 표준, M 스포츠가 준비되어있다.
그러나 SE는 가격 소구 용 미끼 학년에서 장비도 빈약하기 때문에 제외.
표준 또는 M 스포츠는 선택된다.

가격 차이는 60 만원과 약간 열려 있지만, BMW 본래의 주행의 장점을 느끼게하는 것은 역시 M 스포츠이다.

또한 단기간에 매각되면, M 스포츠의 재판매 가치를 높이는 매력적.
표준과 큰 차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되면 역시 M 스포츠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m3 리뷰  (0) 2020.08.04
메르세데스 amg gt 리뷰  (0) 2020.08.03
닛산 데이즈 리뷰  (0) 2020.08.03
스즈키 sx4-s 크로스 리뷰  (0) 2020.08.02
다이하츠 무브 캔버스 리뷰  (0) 202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