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스즈키 sx4-s 크로스 리뷰

by hoho0 2020. 8. 2.

헝가리에서 수입 된 컴팩트 SUV, SX4 S-CROSS 안전 장비를 강화
스즈키는 컴팩트 SUV의 SX4 S-CROSS (에스쿠로스)을 일부 개량 발매를 시작했다.
이번 개선으로 안전 장비를 검토함으로써 안전 성능을 향상시키고있다.

스즈키 SX4 S-CROSS (에스쿠로스)는 2015 년에 데뷔.
길이 4,300 × 전체 폭 1,785 × 전체 높이 1,595mm라는 컴팩트 한 바디를 가지고 일본의 좁은 길도 취급하기 쉬운 크기를 가진 SUV이다.
이러한 컴팩트 SUV의 인기는 매우 높다.
혼다 붸제루와 마즈다 CX-3 등이 경쟁 차종에서 잘 팔리고있다.
스즈키도 본래라면 적극적으로 팔고 싶은 차종이지만, SX4 S-CROSS (에스쿠로스)의 판매 목표 대수는 1,200 대 / 년으로 매우 적다. 달 환산하면 100 대 / 월이다.

팔릴 리가의 컴팩트 SUV에서 어떻게 이런 판매 목표 될까라고하면이 SX4 S-CROSS은 헝가리 마 쟈루 스즈키 사에서 생산되어 일본에 수입되는 모델이기 때문이다.

SX4 S-CROSS는 스즈키의 세계 전략 차이기도 유럽과 중남미, 대양주, 아프리카 등에 수출되고있다.
따라서 대수가 적은 일본 사양을 일부러 생산 수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팔린다고 생각 사양이 전혀 팔리지 않으면 대량의 재고 차량을 하나 끼치게된다.
스즈키도 그러한 위험을 피하는라는 의식이 강하고, SX4 S-CROSS은 1 등급 설정에서 2WD 또는 4WD의 선택 밖에 할 수 없다.

2017 년에 대폭적인 마이너 체인지를 한 SX4 S-CROSS
SX4 S-CROSS는 2015 년에 데뷔하여 2017 년에 최초의 마이너 체인지를 실시했다.
우선 외관 디자인을 대폭 변경.
헤드 램프, 프론트 범퍼, 프런트 그릴, 프런트 보닛 후드의 디자인을 바꾸고 돌출 감이있는 그릴과 노려 요 트리 눈 헤드 라이트를 조합했다.

이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기존의 깔끔한 것으로부터, 박력 계 디자인되었다.
더 이상 다른 자동차라고 느낄 정도로 크게 프론트 영역은 변경되어있다.
이 돌출 감을 중시의 박력 계 디자인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았 기 때문이다.


또한 외관 디자인 변경뿐만 아니라 미션도 변경.
CVT 6 단 AT로 변경되어있다.

마이너 체인지로 사명 변경이라는 것은 좀처럼 드문 일이다.
게다가 연비 CVT를 버리고 굳이 6 단 AT를 선택했다.
당연히, 연비 성능은 떨어지고, FF (전 륜구동) 차로 18.2㎞ / L (JC08 모드)이었던 것이, 16.2㎞ / L로되어 버렸다.

연비 성능을 버리면 서까지 6 단 AT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에 올려 져있는 것이 유럽을 중심으로 한 CVT 증오가 원인으로 알려져있다.
CVT 특유의 고무 밴드 느낌이, 유럽 등에서는 미움받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안전 장비의 충실이 과제였다 SX4 S-CROSS
꽤 대담한 마이너 체인지를 한 SX4 S-CROSS 이었지만, 매우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그것은 안전 장비이다.

당시 일본에서는 경차에서도 보행자 감지 식 자동 브레이크를 포함 예방 안전 장비가 충실하고 있었다.
그러나 SX4 S-CROSS에는 자동 브레이크도 없으면, 사이드 & 커튼 에어백도 장착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다.

스즈키는 차량 가격이 높아지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있다.
특히 SX4 S-CROSS 헝가리에서 수입하고있는 경우도 있고, 가격은 약간 높은 경향.
따라서 안전 장비를 분리하여 가격을 싸게 보이고 싶다는 영업 측의 의식이 강하게 작용 한 것 같다.

옵션 설정하는 선택 사항도 있지만, 비용 및 납기가 길어지는 것으로부터 준비되어 있지 않다.

안전 장비는 향상했지만, 보행자 감지 식 자동 브레이크 장착은 보류
일본에서는 안전 장비의 유무가 더 중시되고있다.
그런 가운데, 자동 브레이크도 사이드 & 커튼 에어백도 없다는 상태에서는 거의 판매 목표면서 그것조차 어려워진다.


그래서 이번 개선은 대 차량의 자동 브레이크와 사이드 & 커튼 에어백이 기본 장착 된.
그러나 불행히도, 보행자 감지 식 자동 브레이크 장착은 보류되었다.

추가 장비 안전 장비는 밀리 파 레이더 방식의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레이더 브레이크 지원 II'이다.
앞 좌석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도 장착했다.


밀리 파 레이더에 의한 「레이더 브레이크 지원 II "의 장비에 의해,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작동 속도 범위는 약 40km / h ~) 기능도 추가되어있다.
또한 조수석 안전 벨트 알림, 비상 정지 신호도 장착되었다.


그 전면 2 트위터 & 리어 2 스피커도 장착.
보행자 감지 식 자동 브레이크 없기는하지만, 개량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안전 성능은 크게 향상하고있다.

스즈키 SX4 S-CROSS의 선택
스즈키 SX4 S-CROSS의 선택은 간단하다.
1 학년 만의 결론 지은 설정이기 때문이다.

선택할 수는 FF (전 륜구동) 또는 4WD 것인가만을된다.

4WD 차량은 신세대 사륜 제어 시스템 "ALLGRIP (올 그립) '을 채택했다.

"AUTO" "SPORT" "SNOW" "LOCK"의 4 가지 운전 모드를 설정합니다.
주행 상황과 노면 상황에 따라 운전자가 스스로의 의지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있다.

이 4WD 차량을 선택하면 FF 차량에 약 22 만엔 가격이 올라간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m3 리뷰  (0) 2020.08.04
메르세데스 amg gt 리뷰  (0) 2020.08.03
bmw 3 시리즈 리뷰  (0) 2020.08.03
닛산 데이즈 리뷰  (0) 2020.08.03
다이하츠 무브 캔버스 리뷰  (0) 202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