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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닛산 데이즈 리뷰

by hoho0 2020. 8. 3.

미쓰비시 eK 왜건과 자매 차량 관계의 신형 데이즈
닛산 경차 데이즈을 풀 모델 체인지 발매를 시작하고 이제 2 세대가되었다.

닛산 데이즈는 미쓰비시와의 동맹 관계에서 미쓰비시 eK 왜건과 자매 차량 관계에있다.

초대 닛산 데이즈는 2013 년에 등장. 연비 전쟁이 격화되고있는 가운데 참가했다.
연비에 신경 데이즈는 불과 몇 개월 만 클래스 연비 1 위를 차지했다.
왜건 R 연비 1 위 자리를 빼앗긴 후에도 연비 향상을 목표로했지만, 다시 연비 1 위 자리에 오를 수는 없었다.
이후 미쓰비시의 연비 부정이 발각한다.
굳이 연비만을 쫓지 않았다 새로운 엔진
미쓰비시의 연비 부정도 있었기 때문에, 2 대째 데이즈는 연비에 집착을 버렸다.
이번에는 엔진도 일신되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투입되었다.

신형 데이즈의 연비는 29.8㎞ / L (JC08 모드).
선대 데이즈과 비교하면 크게 연비가 향상되고 있지만, 클래스 1 위가 아니다.


선대 데이즈 연비는 그다지 칭찬 한 것은 아니었지만, 의외로 잘 팔렸다.
연비가 좋은 것은 중요하지만 넘버 1이 아니더라도 팔리는 것을 증명 한 것이다. 연비 이외의 부분도 중요한 것이된다.

선대 데이즈 엔진은 저속 토크에 다소 부족한 경향이 있었다.
따라서 신형 데이즈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효과도 플러스되어 최대 15 %의 토크를 실현하고있다.
자연 흡기 엔진의 출력은 52ps & 60Nm 터보 차량은 64ps & 100Nm되었다.
터보 차량의 연비는 25.2㎞ / L이다.

부메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많이 투입
디자인은 선대 마찬가지로 표준 차량과 고속도로 스타의 2 타입을 준비했다.
두 유형 모두 선대 모델과 크게 다른 디자인이 채용되고있다.

표준 차량은 여성을 의식한 다소 부드러운 얼굴 선대에서 트리 눈 헤드 라이트와 박력을 중시 한 그릴을 채용 한 스포티 한 것으로되었다.
카와이에서 멋지게 된 디자인이 여성에게 어떻게 판단할지 주목된다.


박력과 스포티 함을 어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있는 것이 하이웨이 스타 다.
표준 차보다 그릴을 대형화 돌출 감을 플러스.
닛산의 디자인 정체성 인 V 모션 그릴을 더 어필하고있다.

또한 부메랑 헤드 라이트 시그너처와 부메랑 리어 콤비 램프 시그너처 등 더욱 강조 V 자 감 강한 디자인되었다.

고급 멋진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수평 기조의 디자인을 채용하고 넓이를 어필.
A 필러 주위가 깔끔한 것으로 시야도 좋고 운전하기 쉬워지고있다.

계기판은 둥근 고급 스러움이 매력이다.
정전 터치 패널을 사용한 에어컨 조작부는 상속되어있어보기 좋고 고급 스러움도있다.
단, 블라인드 터치에서 사용이 어렵게 운전 중에 손가락을 주시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앞으로의주의를 소홀히되기 쉽다.

또한 모니터의 위치는 센터 콘솔 상단에 변경되었다.
시선 이동 적습니다 더보기 쉬운 위치이다.

사용성면에서는 지갑도 풍부.
차량 검사증 등을 넣을 글로브 박스 슬라이드 박스라는 수납 공간으로 변경.
티슈 상자 등이 들어갈 공간이있다. 차량 검사증 문 상자에 수납된다.


시트도 계기판뿐만 아니라 고급 스러움과 멋이 넘치는 것이되었다.
이 클래스의 경차는 아무래도 생활의 다리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간단한 것이 많았다.

데이즈에서는 부란운과 베이지를 조합 한 것이나,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인테리어라는 옵션을 설정합니다.
선택도보다 자신 취향의 인테리어에서 선택할 수있게되었다.
세컨드 카이 아니라 패스트 자동차로 충분히 사용할 수있는 수준에있다.

새로운 플랫폼 채용으로 푸가 수준의 넓은 뒷좌석에
실내 공간에 새로운 플랫폼이 채용되어 더욱 넓어졌다.

선대 데이즈도 마찬가지이지만, 외관 디자인은 상단을 맞춘 것이며, 안정감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
그러나 상단을 맞추면 실내의 머리 주위가 좁아 느껴 버린다.

신형 데이즈에서는 상단에 검색을 억제하면서 안정감있는 형태를 실현.
검색을 줄인 것으로부터, 머리 주위의 공간도 확대했다.


새로운 플랫폼의 채용에 의해, 데이즈의 휠베이스가 65mm 늘어났다.
롱 휠베이스 된 것으로, 뒷좌석 니루무가 + 70mm이다.
이 넓이는 클래스 최고 수준. 고급차 인 닛산 푸가 수준의 넓이를 자랑한다.

프로 파일럿에 SOS 호출과 軽初 많이!
장비면에서는 경차 최초로 '프로 파일럿 "이 옵션 포함되었다.
프로 파일럿은 동일 차선을 유지하면서 앞차 추종하는 크루즈 컨트롤이다.
이러한 장비는 혼다 N-BOX에 장착되어 있지만, 전문 조종사 파업으로 정지에서 다시 발진도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
정체 도로에서의 피로 감소한다는 점에서 매우 뛰어난 기능이다.


그리고 이번 특집 장비가 경차 최초의 SOS 호출합니다.
전차에 옵션 설정 가능 해지고있다.

SOS 호출은 실내등의 전방에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전문 상담원에게 연결된다.
응급 상황이나 위협을 느낀 때 유용한 기능이다.
또한 에어백이 전개하는 같은 사고의 경우 운전자의 의식이없는 경우 등에서도 자동 통보 전문 운영자가 경찰이나 소방서에 협력을 지원 해준다.

이러한 옵션 장비를 장착하면, 닛산 데이즈의 안전 성능은 동급 최강 수준의 실력이라고 할 수있다.

표준 장비도 충실
보행자 감지 식 자동 브레이크 인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보, 취하 실수 충돌 방지 어시스트, 전면 및 후면 음파 탐지기, 사이드 & 커튼 에어백 등을 표준 장비 화하고있다.

닛산 데이즈의 선택
닛산 데이즈의 선택은 먼저 표준 차 또는 하이웨이 스타가하는 선택에서.
이 선택은 취향대로라는 것이되지만, 재판매 가치를 생각하면 하이웨이 스타는 선택된다.

또한 터보 엔진을 선택하면 표준 차량은 터보 엔진의 설정이 없기 때문에 자동으로 고속도로 스타가된다.
퍼스트 카로 사용하는 경우 고속도로 등에서도 파워에 여유가있는 터보 차량이 좋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고속도로 스타 미뤄
그리고 전문 조종사 옵션 선택하려면 표준 차량에는 설정이없고, 이쪽도 고속도로 스타 밖에 없어져 버리는 점은 아쉬운 점이다.

기본적으로 데이즈는 하이웨이 스타 미루어 같은 느낌의 등급 및 옵션 설정.
표준 차량은 저예산 사람들을위한 같은 인상이다.

하이웨이 스타 G 터보 프로 파일럿 버전을 선택하면 가격은 1,647,000 엔.
여기에 옵션 SOS 전화, 내비게이션, ETC 등을 더해 가면, 약 200 만엔 코스가된다.

다소 고가이지만, 패스트 자동차로 생각한다면 매력적인 하나라고 할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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